TANGLE

YouTube Video Download를 이용해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기

구글 크롬이나 크롬계열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본인은 Coolnovo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YouTube 비디오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무수히 많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받는 방법도 있고 링크 추출 프로그램으로 힘들게 받는 방법도 있고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은 설치 과정도 귀찮을 뿐더러 애드웨어가 달라붙을 수도 있고 고화질 동영상에는 무료 버전에서는 다운받지 못하게 막아놓았습니다. 링크 추출 프로그램은 찾으려고 해도 찾기 엄청 어렵더군요.


그래서 남은 방법은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부가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일명 애드온이라고도 하죠. Mozila FireFox에서는 옛날부터 YouTube 동영상을 받을 수 있는 부가 기능이 존재해왔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부상한 구글 크롬도 유튜브 다운로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구글이 YouTube를 인수함에 따라 크롬 웹 스토어에서 YouTube 다운로더가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YouTube Video Download 를 외부 링크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래 과정은 그것을 수동 설치하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동영상 파일을 받은 후 변환 작업을 통해 mp3까지 뽑을 수 있습니다.


2012년 12월 초 유튜브 레이아웃이 변경됨에 따라 새로운 물건이 출현했습니다.

스크립트 작성자가 달라 다른 확장 프로그램으로 하긴 한데 이것도 얼마 안있으면 업데이트 할 것 같네요.


YouTube Video Download 설치

http://userscripts.org/scripts/show/62634

우선 위 링크에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다음과 같은 Install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줍시다.








좌측 하단에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나옵니다. 계속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보안 때문에 설치를 못한다고 뜬다면 다음 한 단계 더 가주어야 합니다.









설정 -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가서 드래그 합시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됩니다.







YouTube Video Download 로 동영상 내려받기


동영상 아래 부분에 Download 라는 새로운 버튼이 생겼습니다. 정말 간단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