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GLE

[cocos2d-x] 이클립스 CDT 자동완성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때

이클립스 버전: Eclipse Luna SR1 (4.4.1)

CDT 버전: 8.5.0


자동 완성 기능(Auto Completion)이 안될 때 원인은 다음으로 추려볼 수 있다.

1. Content Assist 문제

2. Indexor 문제

3. Parsor, Built-in Compiler 문제

4. 그냥 버그


cocos2d-x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코드 자동완성이 안되서 구글링하고 또 구글링했다. 조사해서 나온 사실은 가능한 원인이 굉장히 많았다는 거다. 내가 이 결과를 총 짜집기 하여 거의 완벽한 해결책을 만들었다. 문어발 식 해결책이긴 하지만 이클립스 내부 구조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모르는 나로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다.


1.

Windows - Preferences - C/C++ - Indexer 에 들어가서

Skip file larger than: 을 넉넉하게 크게 넣고(5000MB)

Skip included files larger than 도 넉넉하게 크게 넣는다.(5000MB)

캐시 부분도 넉넉하게 설정해주자.





2.

Windows - Preferences - C/C++ - Build - Settings 에 들어가서

CDT GCC Built-in Compiler Settings,

CDT GCC Built-in Compiler Settings Cygwin,

CDT GCC Built-in Compiler Settings MinGW 모두

제일 뒤에 -std=c++11 를 집어넣는다.





3. 

Project - Properties - C/C++ General - Preprocessor Include Paths, Macros etc. - Providers 에 들어가서

CDT GCC Built-in Compiler Settings MinGW,

CDT GCC Built-in Compiler Settings,

CDT GCC Build Output Parser 를 체크한 다음

CDT GCC Built-in Compiler Settings 요 놈을 제일 위로 올린다.





4. 

Windows - Preferences - C/C++ - Editor - Content Assist - Advanced 에 들어가서

전부 체크해준다. 적어도 Parsing-based Proposals는 꼭 체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