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GLE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정주행 완료.

원제 : 魔法少女まどか☆マギカ / Puella Magi Madoka Magica

공식 홈페이지 : http://www.madoka-magica.com/


<마지막 컷쯤.>

한줄 줄거리 : 유혈 사태 마법도, 꿈도, 소녀도 있는데 희망은 없다.

본인은 떡밥에 그렇게 신경쓰지 않는다. 아니 솔직히 떡밥을 물고 늘어지는 것 자체를 싫어해서 그냥 완결 끝날때까지 기다린 다음에 한꺼번에 몰아서 보았다. 그러니 떡밥 관련 정보는 다음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상당이 많다.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이 애니메이션은 위 스크린샷과 같이 정의감, 희망, 꿈, 행복이 넘칠것 같지만 절대로 아닐수도 있다. 이것은 마법소녀물이라고 하는 커버를 씌운 다크판타지라는 평이 많다. 본인도 그렇게 생각한다. 아니, 정확히 말해서 순수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구조가 그럴듯하게 잘 짜여진 마법소녀물이라는 것이 더 맞을 지도 모른다. 기존 마법소녀물의 철칙을 많이 깨 부수고도 은근히 납득이 가는 부분이 많아서 구성은 괜찮다고 생각한다. 아, 기존 마법소녀물의 철칙이라 하면 보통 떠올리는 이미지를 생각하면 된다. 예를 들어 주인공이 힘겹게 적을 물리친다, 마법소녀 하면 떠오르는 지팡이, 날라다닐 수 있는 것, 스펠 시전, 항상 희망이 넘쳐 흐름 등등이 있을 수 있다.

음..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만족이다. 연출이나 구성은 만족했다. 하지만 엔딩 부분이 약간 아쉬운데, 허무+막장의 끼를 보이고 있다. 호무라가 타임워프를 하는 동안 마도카는 잠재력이 매우 커져서 한번에 부왘!!!!!!!!!!!해서 희망이 넘치는 그런 세상이 되었다는 해피 엔딩이다. 마도카가 희생 되었다고는 하지만 그런 암울하고 절망적인 상황에서는 최선의 해피 엔딩이 아니었을까 한다. 하지만 그 전에, 캐릭터 작화가 내 취향이 아니다. (-ㅅ-) 애갤러스가 워낙 떠들어대기에 한번 본 것 뿐.

이 애니가 흥한 이유는 아마도 마법소녀물이 마법소녀물이 아니게 만드는 파격적인 전개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뭐 3화에 마미 머리 먹히고 그 뒤에 또 죽어나가고.. 상당히 비참한 상황을 많이 만들어낸다. 그래서 재밌다.(음?) 볼 만하다.